본문 바로가기
회원활동

100일 릴레이~ 마산Y 새회원 소개②

by 이윤기 2016. 4. 8.

마산YMCA 100일 릴레이 회원모집운동 ~ 

새로 모셔오는 회원을 페이스북 마산YMCA 그룹 에서 매일 소개하고 있습니다만, 페이스북 활동을 하지 않는 회원들도 많이 계시기 때문에 블로그와 E-mail로 소식 나누겠습니다. 


100일 릴레이 11번째, 석비호 회원

100일 릴레이 11번째 주자는 임경화 이사입니다. 

한동안 활동이 뜸하셨던 임경화 이사님은, 1980년 대 후반 어린이-Y 학부모로 인연을 맺어 YMCA주부클럽에서 회원활동을 시작하셨고, 좋은방송을위한 시청자모임 회장, 경남청소년종합상담실(마산YMCA 위탁운영 당시) 자원상담원회장을 역임하시고, 지금은 선출 이사로 활동하시는 중입니다. 지난 1996년 마산YMCA창립 50주년 때는 활발한 회원활동으로 공로상을 수상하셨습니다.  


임경화 이사께서 11번째 릴레이 회원으로 석비호 회원님을 모셔왔습니다. 석비호 회원님은 임경화 이사님 제부이신데, 유치원 국악선생님이신 임미화 회원의 부군이시기도 합니다. 




100일 릴레이 12번째, 최송운 회원

100일 릴레이 회원모집 운동 ~~ 12번째 주자는 이인안 기록이사입니다 ^^

이인안 이사는 1999년(당시 최연소) 시민사업위원으로 마산YMCA 활동을 시작하여...최근 6년 시민사업위원장(당연직 이사)을 맡아 활동하였으며, 2014년부터 선출 이사로 활동하셨고 올해 기록이사를 맡으셨습니다.


이인안 위원장이 모셔온 12번째 회원, 최송운 회원은 진주에서 <화인>이라는 광고회사를 운영하신다고 합니다. 대학 후배이기도 하고, 브레인에서 3년 간 이사로 함께 근무하셨다가 진주에서 광고회사를 경영하신다고 합니다. 마산YMCA가 진주에 계신분을 회원으로 모셨습니다. ㅋㅋ 마산YMCA 회원은 마산 분만 가입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진주, 서울, LA, 런던, 워싱턴, 파리 장소는 불문입니다. 마산YMCA 활동을 지지하는 사람은 누구나 가능합니다.





100일 릴레이 13번째, 오화선 회원

마산YMCA 100일 릴레이 회원 모집, 열세 번째 회원은 자발적으로 회원가입 신청하신 분입니다. 10여년 전 팔용동 지역에서 활동하던 옹달샘 등대 멤버였고, 아기스포츠단 학부형이기도 하였던 오화선 회원입니다.직장 때문에 등대활동을 그만두신 후에도 늘 YMCA 활동을 지켜보고 응원하던 차에 '100일 릴레이 회원 모집'운동을 페이스북으로 보시고, 조정림부장에게 후원 회원 가입 신청을 하셨다고 합니다.


회원 활동을 그만두시고도 늘 YMCA를 성원해주시는 회원분들이 계셔서 참 든든한데...후원 신청까지 해주시니 더욱 감사한 일입니다. 열세 번째 릴레이 임무를 잘 수행해주신 조정림 부장님을 격려해주시고... 자발적으로 100일 릴레이 회원 모집을 통해 다시 YMCA 회원으로 가입해주신 '오화선' 회원님 격하게 환영해주시기 바랍니다.




100일 릴레이 14번째, 김경년 이사 사위 이승훈 회원

마산YMCA 100일 릴레이 회원 모집, 열네 번째 릴레이 주자는 김경년 이사십니다.

김경년 이사님은 지금은 애 아빠가 된 임종윤회원을 아기스포츠단에 보내면서 YMCA와 인연을 맺기 시작하여, 등대 활동을 하면서 두산아파트에서 초등학교로 가는 등교길에설치운동을 신호등 설치운동을 멋지게 성공시켰고 청소년사업위원회에서 위원회 활동도 하고 계십니다.

10여년 전부터 창동에서 마을만들기 활동가로 활약하시면서 원도심 도시재생운동으로 유명세를 타고 계시지요.

온 가족이 다 YMCA 회원(임기준 임종윤 임영롱)일텐데...이번에는 6월 4일 혼례를 치르는 사위 이승훈군을 마산YMCA회원으로 가입시키셨습니다. 결혼을 앞두고 혼인신고에 앞서 YMCA 회원으로 가입시키셨습니다.

신부인 임영롱 회원은 매년 정기총회를 비롯한 마산YMCA 큰 행사가 있을 때마다 피아노 반주 봉사를 해주고 있습니다.

임영롱 이승훈 회원의 결혼을 축하해주시고...이승훈 회원을 환영해주식 바랍니다.



100일 릴레이 15번째, 하나방송 박영기 회원

마산YMCA 100일 릴레이 회원모집운동 ~ 열다섯 번째 주자는 박영곤 위원이십니다. 

하나방송에서 일하는 박영곤 위원은 미디어사업위원으로 YMCA 활동을 시작하셔서, 지금은 청소년사업위원과 미디어사업위원회에서 동시에 활동하고 있습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멘토멘티 활동도 열심히하시고...출석상을 노리는 성실한 위원이십니다.

박영곤 위원께서는 함께 하나방송에서 일하는 박영기 PD를 열다섯번째 릴레이 회원으로 모셔왔습니다. 하나방송 사장님부터 시작하여...박영곤 위원님, 박영기 PD님까지 YMCA 회원이 여러분 계신 곳 입니다.

YMCA 회원님들 ~ 하나방송 섭외들어오면 거절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박영기 회원님 환영해주시기 바랍니다.





100일 릴레이 16번째, 김정남 이사 조카 김주희 회원

100일 릴레이 회원모집운동 ~

열여섯 번째 주자는 지난 3월 30일 명예퇴직하신 김정남 이사십니다. 지난 2005년 방송통신대 2학년때, 봉사점수 따기 위해 

YMCA와 인연을 맺었는데...그뒤 시민중계실 자원상담원, 상담원회장, 시민사업위원으로 활동하셨고, 지금은 이사로 활동하고 계십니다. 김정남 이사님께서는 YMCA를 만나서 "학점도 따고 성숙한 시민으로 성장하게 된 것 같다"고 하시더군요.


김정남 이사님이 모셔온 회원은 석전초등학교 앞에 있는 인조이 영어학원을 운영하시는 김주희님입니다. 김정남 이사님과 생태교사 활동도 하셨고, 조카인데 딸처럼 가까운 사이라고 하십니다. 김주희 회원님 환영해주세요. 석전초등학교 정문 앞 '인조이 영어학원'입니다 ^^*



100일 릴레이 17번째, 손춘옥 센터장

마산YMCA 100일 릴레이 열일곱 번째 주자는 박수연이사님이 맡아주셨습니다. 박수연 이사님은 5번째 주자를 맡아서 옛 시민중계실 자원상담원이셨던 김필숙 선생님을 모셔왔는데...17번째 주자도 맡아주셨습니다. 

박수연 이사가 새로 모셔온 회원은 손춘옥 선생님입니다. 1990년대 후반 YMCA 시민중계실 자원상담원회 활동을 하셨던 분입니다. 당시 YMCA자원봉사자로 경남종합사회복지관에 강의를 나가셨다 스카웃 되셔서 경남종합복지관 직원으로 일하시게 되면서 YMCA 자원봉사를 그만두셨지요. 
시민중계실 자원봉사를 통해 인생 2막을 멋지게 보내셨답니다.
지금은 창원에서 방문요양과 방문목욕을 주사업으로 하는 <기쁨노인복지센터> 센터장으로 활약하고 계십니다. 창립 70주년을 맞이하는 마산YMCA에 힘을 실어주고자 CMS 후원 회원으로 돌아오셨습니다.
손춘옥 센터장님 많이 환영해주시기 바랍니다. ^^*



100일 릴레이 18번째, 박정연 소장

마산YMCA 100일 릴레이 회원모집 18번째 주자는 정규식 이사입니다. 모양 빛나지 않은 곳에서 늘 성실한 모범을 보여주시는 정규식 이사님은...시민사업위원회 활동으로 YMCA와 인연을 맺으셨고 지금은 선출직 이사로 활동하십니다.

독실한 가톨릭신자이신 정규식 이사님이 모셔온 회원은 (재)마산교구천주교회유지재단에서 운영하는 해바라기쉼자리 박정연 소장님이십니다.

정규식 이사님과는 고종사촌이시고 동년생이지만 생일이 빨라 누님이라고 주장(?)하신답니다. 젊은 시절엔 공직 생활을 하셨는데...해바라기쉼자리를 통해 사회복지 활동가로 유명해지셨고 더 큰 보람으로 활동하신답니다.

마산YMCA 새로운 회원이 되신 박정연 소장님도 환영해주시기 바랍니다.





100일 릴레이 19번째, 변기수 회원

마산YMCA 100일 릴레이 회원모집 ~ 19번째 주자는 다시 조정림 부장입니다.

조정림 부장이 19번째로 모셔온 회원은 마산진환경운동연합의 핵심 임원인변기수 선생님입니다. 

변기수선생님은 환경운동연합 회원조직위원장을 맡고 계신데...

마산YMCA 100일 릴레이 회원모집운동에 '감동'(?) 받아 YMCA회원으로 가입하셨다고 합니다.


앞으로 아침논단을 비롯한 YMCA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시겠다는 포부(?)를 밝히셨습니다 ^^*

변기수 선생님 여러 활동에서 많이 보셨죠? 저는 환경운동연합과 함께 하는 연대 활동을 통해서 변기수 선생님을 처음 뵈었고,  탈핵캠페인을 비롯한 여러 활동 현장에서 자주 뵙고 있습니다. 힘찬 박수로 맞이해주세요




100일 릴레이 20번째, 황창호 PD

마산YMCA 100일 릴레이 회원모집, 20번째 릴레이주자는 김태석 시민사업위원이십니다.

1년동안 MBC노조 서울파견 근무를 마치고 MBC경남으로 복귀하셔서 노조위원장을 맡아 바쁘게 활약하고 계시지요.


김태석 시민사업위원께서는 MBC경남에서 함께 일하시는 황창호PD님을 CMS회원으로 모셔왔습니다. 황창호 PD님은 매년 회원으로 가입하시는 연회원이었는데, 이번에 CMS 회원으로 새로 등록하셨습니다. 작년에 시민사업위원회과 주최한 대마도 연수에도 함께 참여하셨고, YMCA 활동을 늘 지지해주시는 분이십니다.(대마도 사진을 보면 대표처럼...자리를 잡고 단체 사진을 찍어셨지요. ㅋㅋㅋ)

황창호 회원님을 다시 한번 환영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산YMCA 창립 70주년 기념 100일 릴레이 회원 모집운동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새로 마산YMCA 회원을 추천하실 분들은 055-251-4835로 연락주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