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소년운동/위카페 다온

"청소년 건강 온도 올리기"

by 다온 김은지 2023. 5. 3.

4월 15일 오후 2시부터 위카페다온 마당에서 경남약사회(회장 최종석)와 연계하여 “청소년 건강온도 올리기” 행사를 주최하였습니다. 이 행사를 위해 경남약사회 부회장 황혜영 약사님과 창원시여약사회장 목명희 약사님, 김해여약사회 회장 방소영 약사님, 경남약사회 사무국장님 이렇게 총 4분이 참석해주셨습니다!

행사는 다음과 같이 진행되었습니다.

1. 청소년 건강온도 올리기: 매달 제공되는 건강해다온 리플릿 주제 중 최근 가장 문제시 되고 있는 '청소년 약물 중독 및 마약'  주제를 가지고 경남 약사회에서 설명해줌으로써 약물 오남용 예방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2. 약사 직업 소개 및 건강퀴즈: 약사님들께서 직접 약사 직업 소개를 해줌으로써 청소년들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해주었고, 건강 퀴즈를 진행함으로써 청소년들이 즐겁게 올바른 건강 정보를 알 수 있도록 도와주었습니다.

3. 마음 건강 힐링 타임: '힐링 화분 만들기'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마음 건강 힐링 시간 제공과 더불어 만든 화분을 지역사회 내 어르신들에게 전달해줌으로써 봉사 기회를 제공해주었습니다.

4. 건강간식 제공: 마지막으로 경남대학교 식품영양학과와 연계하여 건강 간식을 제공해줌으로써 성장기에 있는 청소년들에게 성장 발달이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올바른 영양소를 가지고 있는 브리또 간식을 전달해주었습니다.

 

경남약사회에서는 약물 오남용의 위험성에 대한 설명을 해주시면서 약은 사용하는 사람에 따라 천사의 얼굴이 될 수도, 악마의 얼굴이 될수도 있음을 강조해주셨습니다.  강의를 들은 청소년 중 한 명은 '인터넷을 통해 구매한 다이어트약에 마약성분이 있을 수도 있다는 사실을 처음 알게되었다며, 약국 등 신뢰할만한 기관에서 약을 구매해야겠다' 라고 느낀점을 말해주었습니다. 

 

특별히 이날은 경남약사회에서 여드름 치료, 관리 연고 120여개를 후원해줌으로써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잘 사용되길 바란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이 행사를 통해 신체적, 정신적으로 불안정한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건강정보를 제공해줌으로써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나갈 기회를 제공해줄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위카페다온은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