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소년운동/위카페 다온

다오니 친구들에게 교통비를 지급!

by 백가람 2025. 4. 1.

다오니 육성사업은 학교 밖 청소년, 위기 · 경계 청소년(다문화가정,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중도입국자, 조손가정, 한부모가정 등)과 같이 교육 · 복지 · 지원 사각지대에 머물러 있어 긴급지원이 필요한 청소년들을 다온에서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2025년 다오니 모집 홍보 포스터

 

위카페 다온에서는 올10명의 다오니 친구들이 선정되었습니다. 급식, 물품, 건강 등 다방면인 지원을 통해 위기 상황을 극복하여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지하고 있습니다.

 

다오니 친구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서 한정된 예산으로 먼저 시급한 급식 및 생필품을 지원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는 더욱 세밀한 지원들이 많이 필요하였고, 그 아쉬움을 알고 있었습니다.

경상남도교육청에서 후원금 전달식 진행

 

그러던 중 위카페 다온으로 범한그룹의 후원금이 전달되었습니다.

모든 학생이 꿈꿀 수 있도록 응원의 메시지를 담아 후원금이 다오니 친구들의 교통비로 전달되었습니다. 교통비를 통해 다오니 친구들이 학교를 오고 갈 때, 학원을 갈 때, 친구와 놀러 다른 곳으로 이동할 때 그 걸음들을 세밀하게 챙겨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A 다오니 친구는 매월 서울로 상담을 받으러 가야 하는데

교통비를 지원받게 되어 큰 부담을 덜었다고 얘기해 주며 감사 인사를 하였습니다.

 

B 다오니 친구는 올해 고등학교를 가게 되면서

걸어 다니던 중학교와 달리 버스비가 매일 왕복으로 들었는데

교통비를 지원받으면서 버스를 부담 없이 타고 다닐 수 있어

기쁘다고 감사 인사를 전해왔습니다.

 

C 다오니 친구는 아직 어려서 혼자 병원을 갈 때

버스를 타고 가면 부모님이 불안했었는데 택시를 타고 갈 수 있어서

부모님이 안심을 할 수 있었다며 감사 인사를 전해왔습니다.

 

이 글을 통해 교통비를 지원해 준 범한그룹에 다시 한번 감사 인사를 전합니다.

 

10명의 다오니 친구들이 교통비 지원을 통해서 추운 겨울에 뜨거운 여름에 안전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어 다온의 마음도 든든하고 기쁩니다.

 

다오니 친구들이 다온을 찾아오는 발걸음도 한결 가볍게 달려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활동지원팀 팀원 장혜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