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소년운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도박 NO2☀

by 진북댁 2024. 8. 6.

지난 7월 29일(월)-31일(수), 2박 3일 동안 부산구덕청소년수련관에서 영남권역청소년회원 60명들과 함께 청소년도박이란 주제로 영남권역청소년YMCA하령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올해 114번째 진행 된 영남권역청소년YMCA하령회는 [청소년도박NO2☀] 슬로건으로 

요즘 청소년도박 문제가 화두되고 있으며, 청소년도박에 위험성과 심각성을 인식하고 지역으로 돌아가 '청소년 도박'을 통해 돈을 벌 수 없다는 것을 많은 청소년들에게 알릴 수 있는 활동으로 진행하였습니다. 

 

2박 3일간 참여한 지역에서 청소년도박을 주제로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진행하며, 사례를 기반으로 주제강연이 진행되었는데, 지금까지 해왔던 주제강연 중 청소년들의 집중도가 높았습니다!

 

 

 

거창에서 준비한 도박이 아닌 몸을 움직이는 도파민 팡팡!! 미니체육대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조별 대항전으로 피구, 미션게임, 공넘기기 등 재미난 게임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에어컨을 틀었지만 송글송글 맺히는 땀방울을 보니 체육대회에 진심을 다했는지 알수 있었답니다.

 

 

다음날 김해에서 준비한 도박근절,! 다함께 만드는 공익광고 프로그램을 통해 주제를 뽑아 도박중독과 관련 된 신문기사를 직접 써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신문기사 작성 방법에 대해 배운 뒤, 주제에 맞는 기사문을 쓰기 위해 여러 정보들을 검색하면서 몰랐던 내용들을 알아가게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부산에서 준비한 당신의 인생을 베팅하시겠습니까? 프로그램은 게임을 통해 도박의 굴레에 대해 알아보고, 도박의 심각성에 대해서도 몸소 느껴보고는 활동이었습니다. 참여한 청소년이 '정말 무섭게 빠르게 빠져드는 나의 모습을 보며 도박은 정말 해서는 안 되겠다'고 심각성을 일깨워주었습니다.

 

다음으로는 마산에서 준비한 도박골든벨에 도전하라는 프로그램으로 도박과 관련 된 골든벨을 진행하였고, 난이도를 조절과 패자부활전을 통해 최종 문제를 맞추는 1인이 나왔습니다. 1인이 속한 조에게는 소정의 간식을 전달하였고, 참여한 청소년들이 골든벨 문제를 통해 다시 한번 내용을 복습 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지역에서 준비한 선물교환식은 지역을 상징하는 이모지를 맞춰 선물을 교환하였는데, 마산지역을 상징하는 이모지에 악마가 있었는데,, 단번에 참여한 청소년들 모두 입을 모아 마산이라고 외쳤습니다..하핫

악마간사님이라는 별명을 하령회에서 얻고 왔습니다 :D

 

 

영남권역청소년YMCA대표자회가 준비한 하령회에서 빠질 수 없는 하령제!

양산에서 폭탄돌리기 게임과 벌칙으로 릴스챌린지를 통해 1시간이 너무 후딱지나가버렸고, 청소년들의 다양한 끼를 펼칠 수 있는 장기자랑에서 매년 휴대폰을 보거나 뒤에 빠져서 어울리지 못하는 청소년들이 더러 있었는데 올해는 휴대폰 보는 이 없이 모두가 즐기는 하령제가 되었습니다. 

 

마지막 밤을 보내야 하는 청소년들은 한 방에 모여서 하령회의 국룰인 진실게임! 

진실게임을 통해 지역의 간사들은 새로운 소식을 접하기도 하였답니다 ^^

 

셋 째날 양산에서 준비 한  방탈출게임을 통해 도박중독자를 추리하는 게임을 진행하였습니다. 추리하는 과정에서 누구의 의견만 따라가는게 아니라 서로의 의견을 모으고 함께 머리를 맞대어 맞춰가는 모습이 너무나도 귀여웠습니다.

 

안동에서 폐회예배를 하며 2박 3일 진행 된 하령회가 마쳤습니다. 폐회예배를 끝으로 서로 인스타계정을 팔로우 하고,  다 같이 모여 사진도 찍고, 다시 만날 날을 약속하며 헤어졌습니다.

 

2박 3일 어떻게 보면 짧고 어떻게 보면 긴 시간 , 어색어색 했던 6지역의 청소년YMCA회원들이 모여, 서로를 알아가고, 청소년도박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생각을 나누며 끈끈해지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지역으로 돌아가 지역청소년YMCA회원들과 '청소년도박'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니 많이 기대해주세요 :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