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MCA NEWS

4년 만에 한 자리, Y 이사-위원 합동 송년회

by 번데기 2024. 1. 5.

2023년 1219(), 마산YMCA 이사-위원 직원들이 함께 모여 송년모임을 가졌습니다. 2년마다 진행되는 위원회 합동 송년회는 올 해 특별히 이사님들도 함께 하였습니다. 청소년사업위원회와 미디어사업위원회 공동주관으로 진행되었으며 시민사업위원회, 평생교육위원회, 다온지원협의회, 평화인권센터운영위원회 위원님들 60여명이 참석하여 북적북적 신나는 합동 송년회를 만들었습니다.

 

금강산도 식후경~ 먼저 청국장과 된장 맛집인 새제일 식당에서 든든히 배를 채우고, 인근 아지트라이브카페로 자리를 옮겨 본격적인 송년회가 진행되었습니다.

 

 

드레스코드는 핑크! 똑같은 핑크티를 입고 나타난 청소년사업위원회, 스카프로 포인트를 준 미디어사업위원회, 반짝이 나비 핑크 넥타이로 한껏 멋을 낸 시민사업위원회, 핑크리본으로 멋을 낸 평생교육위원회...모두 핑크 핑크한 분위기를 연출해 주었습니다.

 

청소년들의 기를 받아 청소년보다 더 청소년같은 류지영 마산청소년문화의집 팀장의 유쾌하고 유머 넘치는 사회로 진행되었습니다. 짧고 굵은 인사&축하 말씀이 있었습니다. 먼저, 이인안 이사장, 주관 위원회인 청소년사업위원회 김일영 위원장, 미디어사업위원회 백명기 위원장의 인사말씀이 있었고, 축하해주기 위해 특별히 참석 해주신 강남석 와이즈멘 경남지방장의 축하말씀이 이어졌습니다.

 

각 조직 소개를 통해 누가 오셨는지 서로 인사 나누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습니다.

 

 

9개 조로 나누어 팀 대항 게임이 진행되었습니다. 게임으로 단합하는 우리는 마산YMCA 이사, 위원!

첫 게임은 이모지 게임(이모티콘을 보고 영화제목 맞추기)이었습니다. 눈치 코치 100단인 이사 위원님들~ 생각보다 훨씬 문제를 잘 맞추었습니다. '겨울왕국', '7번방의 선물', '인사이드 아웃', '타이타닉', '나 홀로 집에' 등 맞추기 어려운 난이도 높은 문제가 많았음에도 정답률이 거의 80%에 육박했습니다.

 

다음 게임은 2023 MZ세대 따라잡아보기 게임으로 유행어, 신조어 맞추기 게임이 진행되었습니다. 알 듯 말 듯, 아리쏭한 단어들...“얼죽아(얼어 죽어도 아이스 아메리카노), 킹받네(열받네), 케바케(케이스 바이 케이스), 군싹(군침이 싹 도네), 돈쭐(착한일을 한 가게에 찾아가 물건,음식들을 팔아주는 행위), 갓생(GOD+tod,남들에게 모범적이고 부지런한 삶)우리말 맞나? 저런말 쓰면 안돼... 이쪽 저쪽에서 들려오는 얘기소리, 웃음소리 까르르... 신구세대가 어우러져 합심하여 뜻을 맞추다 보니 몰랐던 신조어도 귀에 쏙쏙 들렸습니다.

 

고조된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킨 게임은 바로 '일상 속 소리의 정체를 밝혀라' 였습니다. 일상속 늘 함께하는 소리이지만 귀 기울여 들어보지 않으면 맞추기 어려운 일상속 소리들이 문제로 나왔습니다. 롯데리아 감자튀킴 알림음, 네플릭스 켜지는소리, 전자출입명부, USB연결/해제음 유튜브 프리미엄 소리... 맞추기로 한마음 한뜻으로 똘똘 뭉치기도 했습니다.

 

이어진 경품추첨 시간에는 재미난 선물에 뽑힌 위원님들의 즐거워 하는 모습이 한가득 했습니다. 특별히, 공예작가 이시기도한 김일영 청소년사업위원장님의 직접만든 도자기 작품을 뽑은 위원님은 무척 기뻐하였습니다.

 

이어진 조별 노래자랑 시간, 빵빵한 음향과 조명으로 분위기는 최고였습니다. 신나게 노래하고 춤추며 2023년 한 해를 기쁘게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마산YMCA가 있어 2023년도 행복했습니다. 든든히 자리를 지켜주고 각자의 위치에서 소임을 다하시는 이사 위원님들이 덕분에 마산YMCA는 오늘도 반짝 반짝 빛날 수 있습니다.아듀 2023! 웰컴 20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