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소년운동/방과후 아카데미

기댈나무의 우당탕탕 체육대회인가 봄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3. 5. 3.

2023년 “즐겁게 더 기댈나무와 함께”라는 방향에 따라 첫 번째 주말체험활동으로 지난 4월 29일 토요일 체육대회를 준비하였는데요~ 비가 올 예정이라 아쉽게도 모든 일정을 변경하여 문화의집 강당에서 체육대회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특별히 이번 주말체험활동에서는 준비과정에서부터 청소년들의 참여가 있었는데요! 체육대회 이름 짓기 응모 통해 초등부 조** 청소년과 중등부 명** 청소년의 아이디어를 합쳐 “기댈나무의 우당탕탕 체육대회인가 봄”으로 준비할 수 있었고, 각 팀장과 팀명 또한 청소년들의 회의를 통해 정하게 되었습니다!

기다리던 체육대회 당일!!
질문카드에 대답을 하며 자기소개 시간을 가지고 온몸을 움직여야 하는 ‘색판뒤집기’로 오전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점심식사 후 오후에는 소화도 시킬겸 '몸으로 말해요'를 진행하고, 이번 체육대회의 하이라이트!! '줄다리기'를 진행하였습니다. 
다음으로 '이어말하기'와 '고깔게임'으로 마무리 하였습니다. 

우승팀은~??
총점 "옐로카드" 180점, "그린라이트" 220점, "빨 강한팀" 150점으로 "그린라이트" 팀이 우승하였습니다!!

기댈나무 청소년 모두 한마음이 되어 두팀이 경기할때 남은 한팀은 진행도 도와주고 응원도 해주며,  기댈나무다운 체육대회를 진행 할 수 있었습니다.
참여했던 중등부 최**청소년은 "다음에는 꼭 야외 체육대회를 했으면 좋겠어요"라고 하였고, 초등부 권** 청소년은 " 또 체육대회를 하면 꼭 이길거에요" 라는 소감을 남겨주었습니다.

앞으로 남은 주말체험활동도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기대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