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소년운동/방과후 아카데미

폴라리스와 함께 경제금융의 길을 알아보자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3. 4. 28.

안녕하세요! KB 국민은행-YMCA 대학생경제금융교육봉사단 폴라리스 입니다.

 

저희 폴라리스는 4월 한 달간 마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기댈나무에서 4회기에 걸쳐 경제금융특강을 진행하였습니다.

돈이 주는 영향이 막대해진 사회에서 아이들에게 올바른 경제 가치관을 확립할 수 있게 하고자 다양한 금융 지식들을 함께 학습했습니다.

 

초등부는 어려운 경제와 친해지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생각되어, 돈의 역할과 합리적인 소비와 저축을 하는 방법을 가볍게 배워보았습니다.

중등부는 간단한 경제용어부터 시작하여 금융기관의 역할과 종류, 저축과 투자, 세금과 보험 등 여러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된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후에, 퀴즈, 빙고게임, 돈카드게임을 통해 아이들이 즐겁게 배운 내용을 각인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습니다😝

 

수업에 적극적이고 재밌게 참여하는 학생들을 보며 내내 행복했습니다! 아이들이 경제에 한 걸음 더 가까워졌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폴라리스란?⭐️

북극성 Polaris는 작은 별자리 중 가장 밝은 별입니다. 예부터 폴라리스는 방위의 기준이 되어 항해자나 나그네의 길을 밝혀주며 친근한 벗이 되어 왔습니다. 이처럼 북극성의 이름을 딴 대학생 경제금융 봉사단 폴라리스는 청소년들에게 경제사회를 살아가는 현실세계에서 길라잡이이자 벗의 역할을 하고자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