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원활동/생활협동운동 등대

생활실천 릴레이 캠페인으로 드러난 촛불들의 빛나는 삶

by 조정림 2022. 2. 3.

1월 4일부터 등대 촛불들이 생활 실천 릴레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구환경을 위해서 가족의 행복을 위해서 평소 실천하고 있는 활동들을 매일 한명씩 돌아가면서 공유하고 있습니다. 현재 등대 단톡방을 통해 자랑 중이며 현재까지 30명의 촛불들이 릴레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촛불들이 생활 속에서 이루어고 있는 실천들은 정말 대단합니다. 좋은 정보를 얻는 기회와 함께 삶의 크나큰 자극이 되고 있습니다. 소비 영역에서부터 먹을거리까지 매일 올라오는 실천들로부터 많이 배우게 됩니다. 

 


 
더불어 등대 촛불들이 함께할 운동거리도 발견하기도 했습니다. 분리배출을 이야기하는 중에 라벨지의 불편함을 공유하였고, 이에 착안하여 2월부터 ‘불량 라벨지를 찾아라’라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잘 뜯어지지 않는 라벨지 제품과 잘 뜯어지는 라벨지 제품을 발견 즉시 사진으로 기록하는 작업입니다. 사진 기록들을 모아 어떻게 활용할지 토론을 통해 방법을 찾기로 했습니다. 

실천 온라인 캠페인은 모든 촛불들이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2월까지 계속 이어질 예정입니다. 캠페인이 마무리되면 촛불들의 실천들을 모아 포토 북을 제작하여 공유할 예정입니다. 이 또한 쓰레기를 적게 만드는 방식으로 고민 중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