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소년운동/방과후 아카데미

프로 디지털러의 행복수업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12. 1.

🌳마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기댈나무', 소행성 프로그램 진행🌳

10월, 11월 매주 수요일, 마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기댈나무에서는 소행성 프로그램을 7회기 진행하였습니다.

소행성 프로그램은 청소년이 행복한 성인으로 자라는 학교로, 마산청소년문화의집 이평강 선생님께서 진행해주셨습니다.




디지털 시민성은 디지털 미디어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갖추어야 할 자세로, 디지털 원주민인 청소년들에게 꼭 필요한 자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시민성을 갖추기 위해 기댈나무 청소년들은 권리와 책임, 정보판별, 사회참여, 소통과 관계, 디지털 정체성, 디지털 웰빙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청소년들은 “짧게 배워서 아쉬웠다.”. "디지털 시민성에 대해 알 수 있어서 좋았고 재밌었다.“, ”욕설을 많이 하는 편인데 하지 않기 위해 노력해야겠다“라는 프로그램 후기를 들려주었습니다.




청소년들은 어떤 활동을 통해 디지털 시민성을 배웠을까요?

디지털 사회에서 행동에 대한 책임을 알아보기 위해서 직접 판사가 되어 디지털 범죄를 저지른 청소년에게 형벌을 내려보고, 확증편향에 관한 동영상을 감상하고 소감을 나누며 팩트체크의 중요성에 대해 배웠습니다. 또한 친구들과 보드게임을 하며 디지털 기기를 내려놓고 휴식을 취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디지털 기기를 올바르게 사용하여 기댈나무 청소년들이 행복한 성인으로 자랐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