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소년운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들의 열정으로 만들어낸 축제“놀자판II”

by 번데기 2025. 9. 4.

청소년들의 열정으로 만들어낸 청소년축제놀자판II”

 

2025830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마산청소년문화의집에서 청소년축제 놀자판 II’ 가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었다.

마산청소년문화의집 공연기획동아리 공기 소속 청소년들이 기획·준비한 행사로, 청소년들의 주도로 만들어낸 뜻깊은 행사였다.

특히, 마산MCA 청소년사업위원회 위원들의 따뜻한 후원이 더해져, 청소년들이 더욱 풍성한 체험과 공연을 선보일 수 있었다.

행사는 오후 3시부터 체험부스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축제의 막을 올렸다.창원시 청소년마을학교 진로체험 부스에서는 썬캐쳐 만들기와 캘리그라피 도장 만들기가 진행되었으며, 요리동아리 쿡앤쿡은 마법의 핫도그 만들기를 선보였다. 운동동아리 운친은 0.1초의 전쟁(스포츠 스태킹)진행으로 긴장감 넘치는 순간을 제공했으며, 환경동아리 삶다수는 바다 환경 퀴즈와 간식제공,에코백 꾸미기로 진행된 바다 꾸미고, 지식 채우고부스를 운영했다. 이 밖에도 티아라의 요거트 만들기,이대봉(청년봉사동아리)

이대봉을 찾아라!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캠페인등이 진행되어 다채로운 즐거움을 더했다.

이어진 2부 는 정수현(공기 회장) 청소년의 멋진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청소년들의 열정으로 빛나는 무대가 펼쳐 졌다.

중간 중간 관객을 위한 이벤트 게임도 펼쳐지고, 풍성한 상품들로 즐거움을 더했다.

서라운드(창원중앙고 밴드동아리),Fo:Ne(고교연합 밴드동아리),우당탕탕(마산고 밴드동아리), AI(구암중 댄스동아리),스파크(마산청소년문화의집 댄스동아리) 의 열정 넘치는 공연으로 참여한 청소년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였다. 이번 축제는 지역 청소년들에게 공연의 기회를 제공하고 함께 소통하며 즐길수 있는 문화참여의 장을 제공하였으며, 지역사회가 함께 청소년들의 성장을 응원하는 장이 되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