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소년운동/위카페 다온

토닥토닥 마음카페 집단상담 "토마토"

by 다온 김은지 2022. 7. 23.

토닥토닥 마음카페 집단상담인 "토마토" 프로그램은 토닥토닥 마음을 토닥임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집단상담 프로그램입니다. 정서적으로 급격한 변화를 겪는 청소년들에게 토닥토닥 마음 카페 집단상담을 통해 자신의 정서를 들여다보고 표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본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상담을 받는 것에 대해 다소 어렵게 생각하는 청소년들에게 토닥토닥 마음카페 메뉴판을 만들어 청소년들이 가장 많이 하는  주제별 고민들인 진로, 친구, 자아, 가족을 주제로 설정하여 청소년들이 주제에 맞게  음료를 주문 후 주제별로 집단상담 진행함으로써 상담을  어렵지 않게 느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7/6일에는 진주꿈키움중학교를 방문하여 약 40명의 청소년들과 함께 "토마토" 집단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7/8일에는 남해상주중학교를 방문하여 약 30명의 청소년들과 함께 "토마토" 집단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집단상담을 진행 후 청소년들의 주제별 고민들에 대한 (진로, 친구, 자아, 가족) 음료 제공과 10대 청소년들을 위한 성장 에세이 책인 "지금 너에게 필요한 말들"을 전달해줌으로써 막연한 불안, 현실의 답답함 등 여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격려를 건내주었습니다.

위카페다온은 이 땅에 있는 모든 청소년들의 행복할 권리를 위해 청소년의 이야기를 경청해주고 지지해줌으로써 청소년들이 보다 더 행복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