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0년 대 초반에 마산YMCA 평생 회원으로 가입하신 분들의 명단입니다. 자료를 찾다가 우연히 찾아 낸 명단입니다. 1980년 대 중반 마산YMCA에서 만든 회원 수업에 평생 회원 명단이 나와 있는 것을 본 기억이 있는데, 이번에 컴퓨터 한글 워드 프로그램으로 작성하여 출력된 명단을 발견하였습니다. 


이상익 전 총무(사무총장)가 실무책임자로 일하던 1980년대 초반에 활동 기금 모금을 위하여 '평생회비'를 한꺼 번에 내는 평생 회원을 모집하였던 모양입니다. 


자료를 보니 그루터기선교회에서 활동하시던 심재덕 선생님이 제 1호 평생회원으로 가입하셨고, 명덕학원 이사장을 지내신 윤효량 선생님이 제 2호 평생회원으로 가입하셨네요. 세 번째 평생 회원은 마산여상 교장이시면서 마산YMCA 이사장을 여러 차례 지내시고, 한국YMCA 전국연맹 이사장을 지내셨던 서익수 선생님이십니다. 


태양극장 사장이셨던 김창주 사장님이 네 번째, 마산YMCA 증경이사장이시고 명예이사이신 최행진 원장님이 다섯 번째 평생회원이시네요. 여섯 번째부터는 저도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열번 째 평생회원은 마산YMCA 총무를 지내신 지태영 목사님이신데, 당시 자료에는 호주 이민이라고 나와 있습니다만, 지금은 창신대학에서 교목으로 재직중이십니다. 


지금도 경남대학총장으로 재직 중이신 박재규 총장께서 열 아홉 번째 평생 회원이시고, 지금은 고인이 되신 변광주 전 이사, 박종석 증경이사장께서 나란히 스물 한 번째, 스물 두 번째 평생회원으로 가입하셨습니다. 


중앙신경외과 정병권 원장님, 경남대학교 부총장을 지내신 윤세긍 교수님도 평생 회원이시구요. 당시 전 현직 국회의원으로 조정재 의원, 강삼재 의원, 우병규 의원도 평생 회원이었으며, 나중에 국회의원이 된 김호일 의원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지금까지 마산YMCA에서 현직으로 활동하시는 허정도 전 이사장 그리고 지금 창원시의회 부의장으로 활동하시는 김종대 전 이사장께서도 평생 회원이었습니다. 실무자로는 당시 총무로 일하였던 이상익 전 총무(사무총장)이 마흔네번째로 이름을 올리셨습니다. 


당시 전화 번호를 보시면 국번이 1자리인 번호도 있고 2자리인 번호도 있습니다. 당시 중학생이었던 심도연군도 있는데 지금은 40대 중반의 나이가 되었을 것 같습니다. 


앞서 언급하였듯이 제가 자원활동가로 일하던 1989~1990년 사이에 1980년대 중반에 만들어진 <마산YMCA 회원 수첩>에는 마산MBC 임혜숙 PD를 비롯하여 더 많은 평생회원 명단이 있었는데, 지금은 자료를 찾을 수가 없습니다.  


오늘은 1차로 1980년대 초반 평생회원으로 가입하신 분들의 명단을 포스팅합니다. 앞으로 자료를 찾는대로 계속해서 마산YMCA 평생 회원 명단을 업데이트 하도록하겠습니다. 


 

Posted by 이윤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