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소년운동/방과후 아카데미

💚마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기댈나무’ (마산청소년문화의집) 주말체험활동 ‘플로깅’ 진행💚

by 방울드림 2022. 4. 27.

마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기댈나무’(마산청소년문화의집)는 지난 4월16일(토) 임항선 그린웨이에서 주말체험 활동으로 플로깅을 진행하였습니다. 2022년 ‘기댈나무/ 특성화 환경친화력 향상을 목표로 환경정화 및 환경보호를 위해 길거리의 쓰레기를 줍고, 탄소발자국을 감소시키는 등의 지역사회 청소년으로서 할 수 있는 역할을 수행하였습니다.

활동을 마친 청소년들은 제일 많이 나온 쓰레기로 ‘담배꽁초’를 뽑았으며, ‘길거리공원에 생각보다 쓰레기가 많아서 놀랐다’ ‘플로깅을 해서 환경도 생각하고 쓰레기도 줍고 운동도 해서 기분이 좋았다,’라며 소감을 밝혔습니다.

이날 참석한 1학년 청소년은 플로깅 동아리를 만들어 주기적인 활동을 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했다고 합니다. 힘든 활동이긴 하였으나, 쓰레기도 열심히 줍고 보람 있는 활동이었습니다.

이번 활동을 통해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 지역 내 공간들의 쓰레기 문제를 인식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임항선그린웨이는 2011년까지는 기차가 다니던 철길이었지만 폐철길이 되어 2015년 공원으로 조성되었습니다. 플로깅(Plogging)은 쓰레기를 주우며 걷는 활동으로 걸으면서 줍는다는 스웨덴어에서 비롯된 말이라고 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