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소년운동/방과후 아카데미

'기댈나무', 강사교육 진행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5. 6.

🌳마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기댈나무', 강사교육 진행🌳

 

4일 마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기댈나무’(마산청소년문화의집)에서 강사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교육은 마산 YMCA 청소년사업위원회 위원장 및 해운초등학교 미술교사이신 김일영님께서 해주셨습니다.

 

청소년의 뇌와 분노조절 장애, 청소년의 돌발행동 시 지도자의 지도방법 등 “청소년 돌발 상황 시 지도자의 대응자세”를 주제로 강의해주셨습니다. 강의 후 마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기댈나무의 강사님들에게 현재 청소년의 지도에서 겪고 있는 어려움에 대해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습니다. 청소년들과 활동 중 일어날 수 있는 문제 상황, 청소년의 보호자와의 문제 등 강사 및 지도자가 겪을 수 있는 다양한 문제에 대한 해결방법을 찾을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강사님들은 강의 소감문에서 “우리 아이들과의 의사소통이 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된 교육인 것 같다. 교육을 통해 나 자신을 돌아보게 되었다. 아주 좋았다.”, “고민되는 부분들이 완전히 해소될 수 있었다.”, “청소년과의 공감하는 자세와 태도를 통해서 사전에 행동을 예방하고, 문제 상황의 원인을 이해하려고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라고 밝혀주었습니다.

#마산청소년문화의집 #마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기댈나무 #마산 #창원 #긴급돌봄서비스 #중학생긴급돌봄 #마산유일방카 #청소년사업위원회위원장 #청소년의뇌와분노조절장애 #청소년의돌발행동시지도자의대응자세 #청소년지도의어려움 #성문제 #수업방해 #부모와의문제 #자신을돌아보는교육 #사전예방문제이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