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소년운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도 비대면 총회를 했습니다!

by 진북댁 2021. 1. 26.

2020년도는 코로나19로 인해 경험해보지 못했던, 예상치 못했던 일들이 많았던 한해였습니다.


마산청소년문화의집 여러 청소년동아리들과 동아리회원들, 실무자들 또한 다사다난했던 한해였지 않나 싶습니다.

어떻게 보면 익숙해져 있던 것들을 코로나19로 인해 새롭게 시도해보고 개척해 나가는 한해였다고도 생각이 듭니다.

마산청소년문화의집은 개관이래 처음으로 청소년동아리 정기총회를 비대면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사실 1월 3일 이후에는 5인이상 집합금지가 풀릴 줄 알고, 1월 3일 이후로  동아리 총회를 연기하였는데 5인이상 집합금지가 연장되면서 전체 모든 동아리 총회를 비대면으로 전환하게 되었습니다.

 

익숙했던 대면 총회에서 비대면 총회를 준비하려고 하니 동아리임원진과 실무자들이 약간의 버퍼링이 있었지만 잘 준비해보는 것으로 각자 마음을 먹고 준비하였습니다.

준비하는 과정에서 가장 어려웠던건 회원들의 참여독려였습니다. 각 동아리별 회원 수 3분의 2가 참석해야만 동아리 총회가 성립이 되기에 동아리 임원진들이 1:1로 전화, 카톡, 인스타 디엠을 통해 참여독려를 진행하였고, 임원진들의 1:1 마크가 통했는지 모든 동아리 회원들이 전원 참석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비대면 총회를 하면서 재미?있었던 부분은 개폐회 예배 시 함께 부르는 노래를 부르는데 화면공유가 10초 정도 딜레이 되다보니 임원진과 실무자가 부르고 나면 회원들이 부르는 돌림노래 현상이 생겨  재미난 경험을 하였습니다^^

 

각 동아리별 활동보고 및 평가 진행 시 2020년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활동을 못했을것이라는 생각을 하였는데, 활동내용을 정리하다보니  휴관이 풀렸을 때 모든 동아리들이 빠르고 신속하게 계획했던 활동들을 하였습니다.  활동평가를 하면서 '아! 우리동아리 이것도 했었네'하며 한해를 돌아보게 되었습니다. 

 

동아리총회를 하며 모든 동아리들이 한해 고생했다며 토닥토닥하고, 2021년은 어떻게 활동을 이어나가보는지 고민하면서 2021년을 맞이하였습니다.

 

2021년 6개의 동아리(공연기획 / 문화봉사 / 만화 / 환경 / 요리 / 노래) 총회가 끝나고 청소년운영위원회(마산청소년YMCA) 진행하였습니다! 동아리 총회와 똑같은 방식으로 진행하였습니다!

모든 동아리 및 운영위 총회가 끝나고 2021년 새로운 임원진들과 새로운 활동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올해 청소년동아리 및 운영위 청소년회원들이 신나고 재밌게 활동 할 수 있길 격려해주시길 바랍니다^^

 

[2021년 운영위 및 동아리 임원진 소개]
*즐거운청소년운영위원회  : 위원장 김윤주 / 부위원장 김지언 / 서기 노현진
*공연기획동아리 공기 : 회장 허연지 / 부회장 강서진 / 서기 천현지

*문화봉사동아리 나눔 : 회장 김아람 / 부회장 김다경 / 서기 김정민

*만화동아리 블루스타 : 회장 김윤주 / 부회장 노현진 / 서기 조하영

*환경동아리 새싹 : 회장 김서진

*요리동아리 안다미로 : 회장 서진주 / 부회장 김시아 / 서기 윤채영

*노래동아리 카멜룬 : 회장 김지언 / 부회장 김도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