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1/045

2021년 우리들의 마지막 토요일 따뜻한 봄에 시작해 바람이 차가운 겨울까지 사계절을 마음이 따뜻한 아이들과 함께 보냈습니다. 놀이의 반란&라온하제를 하는 날이면 YMCA 회관이 우당탕탕 왁자지껄했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한 시간동안 아이들 덕분에 많이 웃을 수 있었고 아이들의 성장을 보면서 뿌듯함을 느꼈습니다. 12월 13일 토요일에 만난 놀이의 반란&라온하제 친구들은 2021년 마지막 활동으로 미리메리크리스마스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옥상빙고판을 탈출하고 마리모와 태양광 자동차도 만들었구요. 높이높이 종이를 쌓으며 친구들과 협업하기도 했습니다. 6가지 미션을 완성하고 마지막으로 1년간 함께한 친구들에게 칭찬의 말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우리 아이들은 친구들의 장점을 더 많이 발견할 수 있는 한 해를 보냈어요. 놀이의반란&라온하제 친구들.. 2022. 1. 4.
마산청소년문화의집 종합평가 최우수 선정 마산청소년문화의집이 2021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이 평가는 청소년활동진흥법에 따라 전국 490여 곳의 청소년수련시설을 대상으로 2년마다 실시됩니다.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노력하는 마산청소년문화의집이 되겠습니다 :) 2022. 1. 4.
1977년 제1회 어린이 캠프 마산YMCA 역사를 소개하는 이번 시리즈는 1977년도 여름 방학에 개최되었던 제1회 어린이캠프 입니다. 1977년 도상기 총무께서 부임하신 이후에 처음으로 어린이 캠프가 진행되었던 모양입니다. 여름 방학 기간 중 한 여름이었던 8월 8일부터 10일 사이에 거제도 칠천 캠프장에서 개최되었는데, 아마 칠천도에서 개최 되었던 것 같습니다. 캠프장-도상기, 캠프의사-이종철, 영양사-송귀애, 지도자-10명으로 인력 배치가 되어있는데, 캠프의사와 영양사까지 캠프 인력으로 배치된 것은 아주 놀라운 일입니다. 캠프 안내문을 보면, 간식은 적당히 제공되며 용돈이 필요없다는 것, 비가 와도 캠프는 진행한다는 것, 의사와 영양사가 아이들을 돌봐주며, 성인 지도자가 1대 5로 아이들을 돌본다는 내용이 눈에 띕니다. 캠프의 .. 2022. 1. 4.
비대면이었지만 재밌게 마무으리! 2021년 12월 18일 마산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2021년 마무리와 2022년 시작을 알리는 Good Bye 2021 Welcome 2022 마산청소년문화의집 송년축제가 비대면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원래 계획은 코로나19방역수칙을 준수하며 대면으로 진행하려 하였으나 코로나19확진자수가 급증하고 있어 즐거운청소년운영위원회의 빠른대처로 비대면으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대면에서 비대면으로 진행된 점에 다들 무척이나 아쉬워하고, 기존 준비하고 있던 동아리별 게임, 음식물 없는 요리대회를 다음번을 기약하며 취소하고 동아리 자랑대회 및 시상식만 진행되었습니다. 비대면으로 진행하여도 준비할 것들이 많아 즐거운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들은 일찍 모여 준비하였습니다. 화면이 보이는 공간 꾸미기 부터 카메라 세팅 등! 청소년들.. 2022. 1. 4.
아쉬움을 날려보낸 랜선 재롱잔치 재롱잔치의 참 의미는 아이들의 행복 아기스포츠단은 매해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는 시점에 소박한 재롱잔치를 합니다. 일명 '별오름제'이지요. 별처럼 반짝반짝 빛나는 우리 아이들의 솜씨가 올라가는 시간이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재롱잔치하면 어떤 모습이 떠오르시나요? 유치원의 재롱잔치를 떠올려보면 아이들이 큰 무대에 올라, 모두 똑같은 화려한 의상을 입고, 음악에 맞춰 춤을 추거나 악기 공연을 하는 그런 모습이 떠오릅니다. 아이들이 칼군무하듯 동작을 딱딱 맞추고 혹은 어린아이들이 울음을 터트리면서도 춤을 추는 모습, 그 귀여움에 보고 박장대소하게 만드는 그런 장면이 떠오르곤 합니다. 사실 그렇습니다. 아이들이 그렇게 칼문구하듯 딱딱 맞춰 율동을 하지 못해도 됩니다. 준비하는 과정에서 친구들과 마음을 맞춰 연.. 2022. 1.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