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12/027

노래동아리 카멜룬의 하반기 활동 마산청소년문화의집 노래동아리 카멜룬 청소년들은 올해 어느때 보다도 바쁜 1년을 보내고 있는데요, 특히 하반기에 많은 일정들이 있었답니다! 특히나 올해!! 함께라서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힘들어도 서로를 격려하고 응원하면서 더욱 끈끈한 동아리愛를 가지게 되었으리라 생각되는데요, 청소년들의 끈끈함이 느껴지는 무대공연! 영상으로 한 번 보러가보실까요?! 1. 2021 청소년드림페스티벌 : 9월 4일(토) 3.15아트센터에서 진행된 경남도민일보가 주최하고 창원시가 후원한 2021 청소년드림페스티벌에 카멜룬 청소년들이 참가하였습니다. 생애 첫 카멜룬 대기실에 감동을 받고 리허설까지 진행한 카멜룬! 라붐-상상더하기, 악동뮤지션-Give Love를 부르며 무대 위에서 끼와 열정을 뿜뿜 마음껏 뽐내고 왔답니다 ↓↓↓↓.. 2021. 12. 2.
[모집] 제47회 소비자법률대학 마산YMCA 시민중계실은 1989년부터 지역소비자의 소비 역량강화를 위해 매년 소비자 법률대학을 진행해왔으며, 올해로 47회가 되었습니다. 제47회 소비자법률대학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또한 소비자 법률대학을 이수한 분에 한해 마산YMCA 시민중계실 소비자 자원상담원으로 일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일정한 교육 기간을 거친 후 소비자 강사로 활동하실 수도 있습니다. 제47회 소비자법률대학이 회원님께 새로운 교육의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신청링크: https://forms.gle/Uho4FppxCPn6EMvEA 2021. 12. 2.
사랑의 김장나누기는 계속된다. 제18회 마산YMCA 사랑의 김장나누기가 지난 11월 27일(토) 오전 10시에 진행되었습니다. 작년에 이어 진안YMCA에서 완제품 김치 600포기를 주문해 160세대 배부처에 맞게 소포장하는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다행히 올해도 국제와이즈멘 가고파·새마산클럽, (주)동원개발, 경남에너지의 든든한 후원과 회원들의 따뜻한 손길이 더해졌기에 가능했습니다. 또한 현재 7세 단원뿐만 아니라 내년이면 20살이 되는 졸업생 단원 4인방이 뭉처 김치박스도 척척 옮기고 아기스포츠단에서도 큰 역할을 해주었습니다. 코로나 전 생명평화축제를 통해 사랑의 김장나누기 기금을 마련했습니다. 지역농산물과 실무자만 알고 있다는 황금비율로 양념을 만들고 절인배추에 양념을 치대 마산YMCA표 김치를 만들었습니다. 함께 역사를 쌓아가던 생.. 2021. 12. 2.
가을, 다온과 함께 소풍을 떠나요 가을, 높은 하늘과 붉은 단풍이 가득한 계절. 누구나 이 시기가 오면 어딘가로 훌쩍 떠나보고 싶기도 하고, 이유 없이 누군가를 만나서 이야기하고 싶어지는 계절입니다. 다온도 매년 그러하듯 어딘가로 훌쩍 떠나고 싶은 학교 밖 청소년들과 함께 소풍을 떠날 준비를 하였고, 11월 한 달 동안 총 3번의 소풍을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각기 다른 사람들과, 다른 장소에서 진행되었지만 모두가 가을을 흠뻑 적시고 올 수 있었던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1. 찾아오는 다온의 기관라운딩 및 여유로운 시간 찾아오는 다온캠프에서 떠난 소풍은 고성과 양산에서 온 특별한 손님을 모시고 다녀왔습니다. 이번 손님들은 오랜 시간 함께하였지만 거리상, 일정상의 이유로 다온에 공식적으로 방문한 적이 없었던 터라 더욱 의미가 깊었습니다... 2021. 12. 2.
기존 도심과 충돌하는 마산해양신도시 개발 계획 전환 해야 마산YMCA가 함께하고 있는 창원물생명시민연대에서 지난 11월 22일 ‘마산해양신도시’와 관련하여 기자회견을 열었습니다. 마산해양신도시 우선협상대상자가 선정되었고, 사업내용이 개발 중심의 사업을 기존 도심과의 충돌이 불가피한 상황임을 확인하고 입장을 밝히게 되었습니다. 창원물생명시민연대는 11월 16일 창원시청에서 마산해양신도시관하여 면담을 진행하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주거 가능한 시설이 3,000여호에 해당됨을 확인하였고, 쇼핑센터, 근린시설 및 상업시설이 계획되어 있었습니다. 창원물생명시민연대에서는 크게 4가지입니다. 1. 사업자의 이익이 일부 줄어들더라도 주거용, 상업용 시설 규모(용적률)를 과감히 줄여야 한다. 2. 민간복합개발 구역 내 일정 부분을 공공용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용도를 변경하고 활.. 2021. 12. 2.
청소년! 사회적경제 캠프로 사회적 가치를 발견하다 10월 28일 온라인 교육을 시작으로 경상남도교육청과 사회적경제활성화경남네트워크(사무국: 마산YMCA) 공동으로 ‘청소년 사회적경제 캠프’를 진행하였습니다. 마산YMCA 입장에서는 작년에 이어 2회째 맡고 있습니다. 작년에는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단계에 맞춰 2박 3일 진행했었는데 올해는 온라인-대면-온라인을 오가면 진행하였습니다. 작년 2박 3일 진행했을 때에는 서로 소통하며 어려운 ‘사회적경제’를 조금씩 조금씩 소화시키며 진행했었는데, 시간적으로 축소되다 보니 못내 아쉬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대면 캠프가 하루있다는 건 지금 상황에서는 큰 행운인 것 같습니다. 10월 29일은 진주권역 청소년들과 10월 30일은 양산권역 청소년들과 함께 시간을 보냈습니다. 대면은 역시 온라인과 또 다른 기운이 느껴집니다.. 2021. 12. 2.
가을이여도 하령회의 역사는 계속 이어진다! 지난 11월 7일(일) 마산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경남, 부산지역 청소년YMCA 47명 회원들이 모여 계절은 가을이지만 역사와 우리가 함께하고자 하는 내용을 함께 공유하기 위해 하령회(夏令會)를 진행하였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일정이 연기되어 덥지도 않고 춥지도 않은 하령회가 11월에 진행되었습니다. 참여한 청소년들이 하령회가 아니고 추령회가 아니냐는 많은 이야기들이 있었지만 오랜만에 각 지역 청소년들이 모여 함께 활동할 수 있었던 것만으로도 모두들 들떠 있었습니다.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다소 힘든? 하령회를 진행하였습니다. 거제, 거창, 김해, 마산, 부산, 양산 이렇게 6개 지역의 청소년YMCA 회원들이 모여 우리들의 정치, 참여하는 권리 참.정.권 이라는 .. 2021. 12.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