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12/015

프로 디지털러의 행복수업 🌳마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기댈나무', 소행성 프로그램 진행🌳 10월, 11월 매주 수요일, 마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기댈나무에서는 소행성 프로그램을 7회기 진행하였습니다. 소행성 프로그램은 청소년이 행복한 성인으로 자라는 학교로, 마산청소년문화의집 이평강 선생님께서 진행해주셨습니다. 디지털 시민성은 디지털 미디어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갖추어야 할 자세로, 디지털 원주민인 청소년들에게 꼭 필요한 자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시민성을 갖추기 위해 기댈나무 청소년들은 권리와 책임, 정보판별, 사회참여, 소통과 관계, 디지털 정체성, 디지털 웰빙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청소년들은 “짧게 배워서 아쉬웠다.”. "디지털 시민성에 대해 알 수 있어서 좋았고 재밌었다.“, ”욕설을 많이 하는 편인데 하지 않기 위해.. 2021. 12. 1.
청소년에 의한, 청소년을 위한, 청소년 꿈 마당 지난 11월 20일 마산청소년문화의집에서 청소년에 의한, 청소년을 위한, 청소년 꿈마당 '청청청 꿈 마당' 이 진행되었습니다! 창원시가 주최하고 저요! 창원시(마산)청소년참여위원회가 주관한 이번 청청청 꿈 마당은 약 40여명의 청소년이 참여하여 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관련된 정책을 제안하기 위한 약식토론장이었는데요. 어떻게 진행됐는지 궁금하시죠? 사진으로 함께 보시죠! '청청청 꿈 마당'의 시작은 약 한 달간 열심히 준비한 '저요!창원시(마산)청소년참여위원회' 소속인 사회자 "으니" "여니"의 오프닝 멘트로 시작되었습니다! 청소년참여위원회와 '청청청 꿈 마당'에 관심을 가지고 마산청소년문화의집을 방문한 이우완 창원시의회 의원과 마산청소년문화의집 김양화 관장이 인사를 전했는데요 '청소년들이 모여 꿈에 .. 2021. 12. 1.
청년의 일상 속 마음 휴식 마산YMCA는 올해 경남평생교육진흥원과 함께 경남청년학교를 진행했습니다. 마지막 프로그램은 마음건강인데요, 마음건강 프로젝트는 일상 속 휴식이 필요한 청년들에게 평소 접하기 어려운 공예나 해설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11월 13일부터 12월 4일까지 금요일, 토요일에 진행된 마음건강 프로그램을 사진으로 만나보시죠. 첫 번째 수업은 글씨로 표현하는 나, 캘리그라피 입니다. 경남캘리그라피협회 하지원 작가님을 모시고 함께 했습니다. 청년들이 직접 캘리그라피를 써보고, 무드등도 만들어 보았어요. 두 번째 시간은 MBTI로 알아보는 내 마음입니다. 양산에서 오신 이지양 총장님께서 진행해주셨어요. 인터넷에 떠돌아다니는 해설이 아닌 정식 해설을 받으니 너무 재밋다는 반응이 이어졌습니다. 친구끼리 참여하니 서.. 2021. 12. 1.
온라인 수영공개수업이 가능해? 우여곡절의 수영수업을 시작하다 지난 11월 30일 저녁 온라인 수영공개수업이 있었습니다. '수영을을 랜선으로 학부모들에게 보여준다고? 그게 가능해?'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사실 저희 교사들도 이것이 가능할지 정말 걱정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왠걸요? 아기스포츠단은 불가능해 보이는 이것을 가능한 것으로 만들었습니다. 랜선수영공개수업을 하게 된 배경은 이렇습니다. 마산실내수영장을 이용해 유아 단체 수영을 진행했었는데, 코로나가 발생한 작년에는 수업이 불가능해 졌습니다. 올해도 단체 수영이 불가능하였고 넋놓고만 있을 수 없었는데, 그때 마침 YMCA에서 멀지 않은 곳에 사설 어린이수영장이 새롭게 오픈하였습니다. 이곳을 대관하여 수업을 진행할 수 있었지요. 예전에는 가을이 끝날때쯤 수영장에 부모님들을 모.. 2021. 12. 1.
청소년 감독들의 꿈이 이루어지는 곳 제18회 청소년 영상축제 '지금 우리의 가슴이 뛴다' 18회 째 진행되고 있는 청소년 영상축제가 마산청소년문화의집에서 비대면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작년에 이어서 올해도 아쉽게도 비대면으로 축제가 진행되었습니다. 내년에는 꼭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대면으로 진행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봅니다 :) 5월부터 9월까지 총 5개월 가량의 시간동안 전국에 있는 청소년감독들을 대상으로 영상공모전을 진행했는데요? 청소년 감독들의 꿈을 가득 담아 모인 59개의 작품이 영상공모전에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마음 같아선 모든 감독들에게 상을 주고 싶지만 이 것은 공모전! 창의성 등을 심사기준으로 1차, 2차 심사를 진행했습니다. 치열한 심사 끝에 본선에 진출한 7작품! 그 7작품의 시사회와 시상식, 함께 보시죠! 오프닝 영상을.. 2021. 12.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