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925

아기스포츠단 노고단 등반 대회 * 올해로 14회째를 맞은 노고단 등반대회! 매년 아기스포츠단에서는 전국에 있는 7살 친구들이 지리산 노고단 등반을 합니다. 노고단 등반대회의 유래는 YMCA의 꽃인 우리 일곱 살 아이들에게 초등학교 취학 전 조금 더 뜻깊고 좋은 경험이 없을까 하는 고민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지리산 제일 높은 봉우리 천왕봉에 도전하려 하였습니다. 하지만 아이들마다 체력이 다르고, 한 명이라도 낙오자가 생기는 것은 함께 하는 활동에서 그리 좋은 것은 아니다 판단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지리산에서 세 번째 높은 봉우리 노고단 등반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코로나 이전에는 전국에 있는 아기스포츠단 7살 친구들이 모두 모여 1박 2일 캠프로 진행하였습니다. 금요일 저녁에 모여 다른 지역 친구들과 만나 교류하는 시간을 가지고.. 2021. 9. 30.
유아체육, 운동과 놀이로 일상이 되다 아기스포츠단을 알고 싶어요 -체육편- 아기스포츠단 교육과정 중 체육수업은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이름이 스포츠단이라 스포츠만 하는 학원 형태의 교육기관이다 오해하시는 분들도 간혹 계시는데, 저희는 유아교육과정의 모든 교육(누리과정 포함)을 망라하며, 체육활동과 생태교육이 강화된 형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기스포츠단의 체육수업이 좋은 이유 체육수업이 특별한 이유는 체육선생님 두 분이 유치원 담임교사처럼 함께 상주하시며, 아이들을 가르치십니다. 일반 교육기관에 한 번씩 오셔서 수업하시는 강사 선생님이 아닌, 아이들을 매일 만나며 안정적으로 가르칩니다. 또 아이들을 잘 알기 때문에 똑같이 해보는 공장식 체육수업이 아닌 개인마다의 발달 특성에 맞춰 가르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 있습니다. 아기스포츠단의 체육.. 2021. 9. 30.
도시인문기행단, 역사의 현장 진주를 만나다. 김태석 (마산YMCA 시민사업위원장) 9월 11일 10시 진주성 공복문(북문) 앞 주차장. 시민대학 2기 진주 편 강의를 들은 수강생들이 진주성을 답사하기 위해 모였다. 사적 모임은 아니지만 코로나 19 시대에 20명 정도가 모이기는 쉬운 일이 아니다. 형형색색의 거리두기 우산을 들고 성안으로 들어서려고 했는데, 길라잡이 조창래 선생이 이끈 곳은 성 밖의 밑돌이었다. 임진왜란 후 진주성 내성을 개보수 한 흔적인데, 군역들의 출신, 즉 단성, 하동, 곤양 등이 기록돼 있었다. 대학 때 심취한 ‘나의 문하유산 답사기’의 ‘아는 만큼 보인다’란 문구가 다시 생각나는 순간이었다. 성 안으로 들어선 일행들을 처음 반긴 건 김시민 장군 동상. 1차 진주성 대첩을 이끌고 2차 전투 때 순절한 충무공에 대해선 대충 알.. 2021. 9. 29.
추.석.특.선. 과대포장어워드 명절이면 돌아오는 과대포장어워드입니다! 올해는 유난히 관련 내용으로 이벤트를 많이 하는 곳들이 많았어요. 선한 영향력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즐거움이 있었답니다. 매년 논란이 많은 스팸입니다. 이번에 노란뚜껑을 없애는 과감함을 발휘했어요. 하지만 조금 더 힘내자!! 처음에 제보 사진을 받고 응? 했던 곳입니다. 작은 벨트 선물에 너무 과도한 사이즈의 박스지요? 사과에도 너무 많은 완충재가 있다는 말씀을 해주셨어요. 택배 배송도 아닌데 이렇게까지 필요없겠지요? 많은 분들이 과대포장어워드와 함께 진행된 설문을 통해 과대포장으로 인한 사회적 비용이 매우 크다고 답변해주셨어요. 덧붙여서 '인식개선이 필요하다.', '포장재는 재사용 재질로 만들어져야 한다.', '포장을 줄이면 빈약해보이지만 이제는 변화해야 할 때다.. 2021. 9. 28.
명절 없는 의료진을 위한 응원한'다온' 명절, 연휴 등의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던 추석은 어김없이 올해에도 돌아왔습니다. 양손가득 손에 들고 명절로 내려가는 귀성길의 행렬속에도 쉽사리 떠나지 못하는 자리에는 의료진이 있습니다. 코로나 19 감염전파 가능성에 편히 휴식을 취하지 못하는 위해 이번 추석, 다온에서는 지역사회 의료진을 위한 작은 물품을 준비했습니다. 이번 물품구성은 총 3가지로 나누어 준비했습니다. 엽서는 청소년이 응원과 격려의 마음을, 안마봉은 건강을 챙기시길 바라는 마음을, 꽃약과는 명절을 맞이하여 고향에 가지는 못하지만 마음은 함께하길 바라는 뜻을 담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캠페인에는 5개 청소년 기관(산청간디마을학교, 넥스트 아카데미, 동해청소년학교, 산청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위카페다온)과 2개의 봉사동아리(경남대학.. 2021. 9. 28.
[모집] 경남청년학교 생활법률 마산YMCA가 경남평생교육진흥원과 함께 경남청년학교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평소에 모시기 어려운 강사님들을 모셨습니다. 4주간 이어지는 과정은 총 7회기로 구성이 되어있고, 개인적인 질문을 가져오셔도 좋습니다. 만19세부터 만34세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혹시 해당이 없으시더라도 꼭 듣고싶으신 분은 마산YMCA 시민사업부(055-251-4837)로 전화주시면 됩니다. 신청은 https://forms.gle/7cEdsVurLEudeZ8z7 이쪽으로 해주세요! 2021. 9. 27.
학교 밖 세상으로 첫걸음을 걷다 이제 막 시원한 바람이 불기 시작한 어느 날 우렁찬 목소리가 위카페다온 북카페에 울린다. 고개를 돌려 확인한 목소리의 주인공은 '슬기로운 다온생활'프로그램을 수강 중인 학교 밖 청소년의 어머니 강수연님이다. 청소년 기관에 부모님이 방문한 이유는 오늘 다온에서 학교 밖 청소년을 둔 부모님의 인터뷰가 있기 때문이다. 인터뷰가 시작되기 전부터 부모님의 에너지가 느껴졌다. 더불어 오늘 함께 나눌 이야기에도 기대가 실린다. 함께 이야기 나눌 학교 밖 청소년 어머니는 김지환(13세), 김지우(10세)의 두 남매를 홈스쿨링을 통해 교육 중인 분이시다. 홈스쿨링은 누구나 한 번쯤은 생각할 수 있지만 아무나 선택할 수 있는 영역은 아닐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지완이, 지우 어머니의 홈스쿨링 선택의 계기가 궁금했다. Q .. 2021. 9. 26.
형과아우 배중세와 배정세 용남초등학교 6학년, 박초연 배중세 1895년 창원시 상남동에서 출생했다. 1919년 4.3 진전면 독립만세운동을 주도했고 일본 경찰을 피해 중국 길림성으로 피신했다. 그리고 1919년 11월 항일무장독립운동단체 의열단을 결성했다. 배중세와 뜻을 함께 한 단장 김원봉과 의열단 단원들과 함께했다. 부산 경찰서를 폭파하고, 밀량 경찰서를 습격하고, 총독부를 습격하고, 동양 척식 주식회사도 폭파했다. 일제의 공포의 대상이었던 의열단 배중세였다. 그래서 1920년에 징역2년 복역하고, 1925년에 또 징역 3년 복역하고, 1943년에 세 번째 투옥을 했다. 그리고 1944년 1월 23일 해방 된 조국을 보지 못한 채 감옥에서 순국을 했다. 배정세 경상남도 창원 출신으로 의열단원으로 활동하였던 중세의 아우이다. .. 2021. 9. 18.
밀양사는 김원봉이오. 마산여자중학교 1학년, 조근영 김원봉 1898년 경남 밀양에서 출생하였다. 호는 약산이다. 1918년 난징의 진링대학에 입학하였고, 1919년 12월 의열단을 조직하여 국내의 일제 수탈 기관 파괴, 요인암살 등 무정부주의적 투쟁을 하였다. 1925년 황푸군관학교를 졸업하였으며, 1935년 조선민족혁명당을 지도하면서 중국 관내지역 민족해방운동을 주도하였다. 또한 중국국민당의 동의를 얻어 ‘조선의용대’라는 군사조직을 편성하기도 하였다. 1942년 광복군 부사령관에 취임하였으며, 1944년 대한민국임시정부의 국무위원 및 군무부장을 지내다가 8.15 광복 후 귀국하였다.그런데 한국의 경찰이며 친일파인 노덕술은 김원봉을 경찰서로 데려가서 고문을 했다. 김원봉은 고문을 견디지 못하고 월북하였다. 그래서 아직 김원봉.. 2021. 9. 18.
팔만대장경을 지킨 김영환 장군 마산중앙중학교 2학년, 조윤재 ※이는 내용이 생략된 내용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김영환 장군(1921년 1월 8일 ~ 1954년 3월 4일) 1.생애 김영환 장군은 일본 시코구 지방(현 도쿠시마 지방)에서 출생하여 잠시 유아기를 보내고, 1922년이후 경셩부 종로 사직정에서 성장하며 1945년 일본 육군사관학교를 졸업하고, 일본의 육군 소위로 있던 중 광복을 맞고, 조선경비사관학교를 졸업한 후 육군 소위로 임명되어 항공부대 간부로 활동하였다. 그 후 육군과 공군이 분리되면서 공군비행단의 참모장이 되었다. 1951년 8월 1일 제1전투비행단 제10대대 대대장으로 임명되고, 9월 25일 강릉전진기지사령부 부참모장으로 보임되었다. 1952년 6월 18일 공군 제1전투비행전단 부전단장으로 자리를 옯긴 그는 19.. 2021. 9. 18.
백산상회를 설립한 안희제 웅천중학교 2학년, 배한솔 안희제는 양정의숙을 졸업하고 동래와 의명에 구명학교와 의신학교를 세웠다 그리고 안희제는 항일비밀결사 대동청년당을 조직하여 구국운동을 전개히였다 안희제는 부산에서 백산상회를 열고 그곳을 국내 독립단체의 연락처로 삼았다. 그리고 1925년 중외일본사를 인수, 중알일보사로 개칭하여 총독정치를 비난하는 글을 발표했다. 1933년 중국에 발해 농장과 발해학교를 세워 교포의 생활안정과 청소년교육에 힘썻다.그리고 종교를 통하여 민족자주정신을 고취하였다 1942년 11월 일본경찰에 구금된후 9개월 만에 풀려났으나, 이듬해 무단장병원에서 병사하였다. 안희제가 독립운동을 지원할 자금을 마련하기위해 설립한 백산상회는 처음에는 자본금 13만원의 소규모 개인상회였지만 1919년에 영남지방의 대지주들을.. 2021. 9. 18.
용감한 시민, 김주열 삼계중학교 1학년 서준영 출생:1940년 10월 7일, 전라북도 남원군 금지면 옹정리 사망:1960년 3월 15일(향년 17살) 마산시 중앙동3가 2-52 남선전기[1] 마산지점 앞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3.15대로 243) 발견:1960년 4월 11일(실종 27일째)경상남도 마산시 신포동 1구가459 중앙부두 앞바다 사인:3.15 의거 중 최루탄이 머리에 박혀 사망 학력:남원 용정국민학교(졸업),남원금지중학교(졸업),마산상업초등학교(37회/명예졸업) 비고:4.19 혁명의 주요 인물 가족:할아버지 김태종, 아버지 김재계(?~1965),어머니 권찬주(1920~1989),큰누나 김영자(1936~) 작은누나 김경자( (1941~),형 김광열(1942~1985),남동생 김길열(1955~) 출처:나무위키 .. 2021. 9. 18.
마산의 독립운동가, 김명시장군 동중학교, 2학년 이정우 출생은 1907년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동성동에서 태어났으며 1949년에 사망했다. 김명시는 마산출신의 독립 운동가이며 별명은 백마 탄 여장군으로 불리었다 김명시의 생애는 일찍이 아버지를 여의어서 어머니의 손에 길러졌으며, 다른 가족으로는 오빠 김형선, 남동생 김형윤이 있다. 별일없이 초중고를 졸업하고 1929년 10월에는 소련의 코민테른의 일국일당제를 관철하기 위해 홍남표와 함께 길림성 이층전자로 가서 조선인 당원들을 중국 공산당에 가입시키는 임무를 수행했다. 조선의용대 화북지대에 들어가 부녀복무대 지휘관을 맡았다. 그녀는 공작을 전개하다가 옌안으로 들어갔으며, 조선의용대 화북지대가 조선의용군 화북지대로 개편한 뒤에는 톈진과 베이징 등 본 점령지에 파견되어 김무정 장군의 지휘하에.. 2021. 9. 18.
코로나도 우리의 행복을 막을 수 없어요 아기스포츠단의 방학은 3주로 긴 편입니다. 그렇지만 그 중 2주는 맞벌이 가정을 위해 방학기간에도 등원을 할 수 있는 보육기간이 있습니다. 친구들이 방학하는 동안에도 등원을 해야 하는 친구들을 위해 무엇을 하면 좋을까? 선생님들과 고민을 하다 야외 미니수영장, 팥빙수 만들기, 영화보기로 방학을 풍성하게 해보리라 계획을 세웠습니다. 처음 한주는 순조로웠습니다. 작은 미니 풀장에서 아이들과 신나는 물놀이로 방학을 맞이하며, 선생님들도 옷이 흠뻑 젖을 정도로 신나게 보내는 모습이 감동스러웠습니다. 선생님이 저렇게 행복한데 아이들이 불행할 리가 없지요. 행복을 보여줄 수 있는 선생님들이라 참으로 감사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코로나의 확산세가 심상치 않았습니다. 아니나 다를까...사회적거리두기 4단계로 격상 되어.. 2021. 9. 7.
8월에 마음 내주신 분-CMS 출금 명단 강대웅 강도욱 강선우 강영이 강용훈 강윤주 강일수 강지연 강진호 강형정 고위준 고은영 고재성 고효빈 공진 공현희 구성주 구은비 권다영 권병수 김건모 김경년 김경숙 김경화 김고우나 김광호 김권수 김근주 김달님 김덕열 김동완 김동욱 김동인 김동한 김동황 김두희 김미정 김미주 김미혜 김민경 김민욱 김봉임 김서현 김선일 김성완 김수선 김수영 김수현 김순근 김양화 김연진 김영수 김영애 김영철 김용민 김우규 김윤수 김은경 김은성 김은지 김은진 김은철 김의숙 김이든 김인철 김인혁 김재완 김재현 김정남 김정문 김정미 김정희 김정희 김종수 김종훈 김주완 김지숙 김지은 김지태 김지훈 김진섭 김진희 김태민 김태석 김태윤 김태형 김태훈 김태훈 김혜경 김혜숙 김환주 김훤주 김희자 김희정 나기태 나혜진 남규현 남명길 남선희 남진.. 2021. 9. 6.
우리들의 여름방학 일기장 8월은 여름 방학 차일드케어가 8월 2일부터 시작해서 27일에 끝이 났습니다. 8월 한달동안 20명의 초등학생들로 마산Y가 우다다다 와당탕탕 시끌벅적한 날이었습니다. 첫날에는 오랜만에 친구들을 보니 말로 인사를 나눈 것보다 몸으로 인사를 나눴던 것 같아요^^ 1학년 친구들은 처음 오는 차일드케어인데도 반가운 친구들이 있으니 금방 적응해서 활동하였습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외부에서 진행되는 여러 활동들이 안정상의 이유로 축소되었답니다. 야외활동보다 실내 활동이 많이 이루어져 속상하다는 친구들도 있었지만 실내에도 실외활동 못지않게 더 즐겁게 활동하였고 틈틈이 옥상 축구, 앵지밭골 둘레놀터를 돌며 여름을 듬뿍 느끼기도 했습니다. 기존 방역수칙보다 더 높여 반결 인원을 적게 하다보니 친구들과의 사이가 더 돈독해지.. 2021. 9. 6.
'마산Y통' 예술동호회 인터뷰하다 마산YMCA 통기타 동아리 '마산Y통'은 올 상반기부터 성호생활문화센터의 동아리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코로나의 여러 상황 탓에 공식적인 프로그램을 진행하기 어렵지만 총 14개의 동아리가 성호문화센터의 지원으로 평소에 하기 어려운 사업들을 진행하고 있어요. 8월의 마지막 날, 성호생활문화센터의 요청으로 창동 려도에서 인터뷰가 진행되었습니다. 인터뷰에는 마산Y통의 회장님이신 김수화 회원님과 총무로 일하고 계시는 최금숙 회원님이 고생해주셨어요. 마산Y통을 소개하고 앞으로의 운영계획을 말씀해주셨고요. 예술동호회 지원사업에 대한 아쉬운 점도 허심탄회하게 풀어주셨어요. 인터뷰가 진행되기 전 성호생활문화센터와 실무자간의 짧은 인터뷰가 있었는데요. 14개 동아리 중에서 만나면 가장 마음편한 동아리, 자체적으로도 충분.. 2021. 9. 6.
사지말고 입양하세요! Don't buy a pet, adopt one. "사지말고 입양하세요!" 마산청소면문화의집 여름방학 프로그램 '유기견 보호 굿즈 제작 캠페인'이 온라인에서 2회기, 마산청소년문화의집에서 대면으로 1회기가 진행되었습니다! 평소 유기동물에 관심이 많은 청소년 6명이 모여 굿즈 제작과 유기견 보호 캠페인을 진행해보았습니다. 청소년들이 직접 유기견 보호를 위한 카드뉴스도 만들고 유기견을 생각하는 마음을 담을 수 있는 팔찌제작 키트를 제작, 배부하여 청소년어울림마당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에게 유기견 보호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궁금하시죠? 천천히 알려드릴게요! 8월 21일 토요일 오후 2시 5명의 청소년이 온라인으로 모였습니다! 함께 자기소개도 하며 인사를 나누고 '캠페인을 진행하기 전 우리가.. 2021. 9. 5.
카멜룬, 꿈을 노래하다 9월 4일 오후 3시!! 마산청소년문화의집 노래동아리 카멜룬 청소년들이 경남도민일보에서 주최하고 창원시에서 후원하는 2021 청소년 드림페스티벌 본선에 선정되어 참가하기 위해 3.15 아트센터 대극장에 다녀왔습니다! 예비심사를 통과한 실력이 어마어마한 청소년 동아리 7팀들이 무대를 선보였는데요, 코로나19의 상황을 고려하여 공연장 관람 인원을 제한하여 직접 관람과 함께 공연을 녹화하였습니다. 이번 공연은 경연이 아닌 화합의 장으로 마련된 무대였습니다! 본 공연 전 사전 리허설을 하고 부족한 점을 찾아 연습 또 연습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답니다 특히.. 청소년들이 제일 감동받았던 대기실.. 다들 기념사진 한 컷씩 남기기도 했답니다^^ 본선에서 부른 노래는! -악동뮤지션의 Give Love -라붐의 상상더하기 .. 2021. 9. 4.
왕이 빵을 만들면? 베이킹! 무더운 여름이 시작되면, 청소년들에게 꼭 필요한 그것! 바로 여름방학이죠! 여름방학 기간 동안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마산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다양한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오픈하였습니다. 그중 8월 14일과 9월 4일 청소년 14명과 함께 마산청소년문화의집과 위카페다온에서 "왕이 빵을 만들면 뭐라 하느냐? 베이킹이옵니다!" 청소년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청소년들이 가장 선호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인 베이킹 프로그램에 청소년들이 직접 만든 제과제빵을 코로나19로 힘든 지역 소상공인과 비대면 다양한 청소년 문화를 공유하는 축제 참여 청소년들을 위해 직접 쿠키를 만들고 나눠주는 자원봉사활동을 매칭 시켜 진행했습니다. 8월 6일부터 창원시 코로나19 4단계가 되면서 프로그램을 준비하던.. 2021. 9. 4.
우리는 행동하는 지구시민 무더운 여름이었던 8월 매주 금요일마다 청소년들과 함께 마산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지구촌 공동체 속에서 청소년들이 문화다양성, 빈곤, 인권, 공정무역, 환경 , 평화 등 틀림이 아닌 다름을 인정하고 다양한 관점에서 볼 수 있는 지구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행동하는지구시민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행동하는 지구시민교육은 한국YMCA전국연맹이 주최하고 한국국제협력단 KOICA에서 후원하였으며, 모든 프로그램은 코로나19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하였습니다. 청소년들과 함께 총 4개의 주제로 청소년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만들어갔습니다. 첫 번째로는 [지구에 누가 살고 있을까?] 우리가 보는 세계지도는 왜 똑같을까요? 다양한 관점에서 세계지도를 바라본다면 우리가 살고 있는 세계에 대해 조금 더 이해하는데 도움이.. 2021. 9. 4.
연습하는 재난, 경남안전체험관 체험! 재난에는 연습이 없습니다! 하지만 경상남도에 재난을 미리 연습해볼 수 있는 체험관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바로 경상남도 안전체험관입니다!! 지난 7월 29일, 마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기댈나무’에서 중1~중3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경상남도 안전체험관에서 안전체험을 진행했습니다. 기댈나무 청소년들은 두 팀으로 나눠 경상남도안전체험관에 방문하여, 안심콜을 통해 전자출입 명부를 작성하고 발열 체크 후 체험을 진행했습니다. 경상남도안전체험관의 수용인원인 30%인 6명씩 재난안전, 화재안전, 응급처치, 승강기 안전 체험을 진행했습니다. 기댈나무 청소년들은 경상남도안전체험관에서 어떤 체험을 했을까요?? 청소년들이 지진이 일어났을 때, 침수차량이나 불이 난 건물, 승강기에 갇혔을 때 등 어떻게 신고하고 행동해.. 2021. 9. 3.
1966년 이사회 엿보기 마산YMCA 80년사(2026년) 편찬을 준비하면서 오래된 자료들을 살펴보고 있습니다. 허정도 역사편찬위원장께서 꼼꼼하게 살펴보고 있는 여러 자료들 중에서 이번 달에는 1966년 6월 27일, 제6회 정기이사회 순서지를 함께 보겠습니다. 제가 마산YMCA 활동을 시작한 1990년 무렵부터 지금까지 매월 두번째 목요일이 정기이사회 날짜로 고정되어 있는데, 1966년 6월 이사회는 마지막주 월요일에 개최되었습니다. 지금은 마산YMCA를 대표하는 직책을 이사장이라고 부르는데, 이때는 마산기독교청년회 회장이라는 명칭을 사용하였습니다. 순서지를 보면, 회장 황만영, 서기 김영호 등의 직책과 이름이 있고 이날 기도는 하태진 이사께서 맡으셨습니다. 이사회 주요사업보고는 하이-Y, 소녀-Y 현황보고, (벧엘합창단)초청.. 2021. 9. 3.
왜요, 그 말이 어때서요? 신기한 세상 이야기 4회기 8월 28일 지난주 토요일, 오전 10시! 신기한 세상 이야기 4회기가 비대면 ZOOM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항상 대면으로만 만나다가 비대면으로 만나려니 약간의 어색함도 있었는데요, 참가 청소년들과 성인들을 대상으로 비대면으로 어떻게 흥미를 돋울 수 있을까 고민 끝에 여러 아이스브레이킹으로 비대면의 어색함을 풀어나갔답니다 빙고 맞추기 게임 - 칸 안에 있는 글자를 알맞게 연결하여 하나의 문장으로 외치며 행동 초성게임 - 초성을 제시하면 시간 안에 초성에 맞는 물건을 가져오기 청소년들과 성인들은 미리 읽어온 도서 '왜요, 그 말이 어때서요?'에 나오는 주요 단어들을 초성으로 맞추어보고 그와 관련한 이야기들을 자유롭게 나누는 형식으로 도서 나눔을 진행하였습니다 여러분들도 맞추어보세요!.. 2021. 9. 2.
8월 다온더스테이지, 이렇게 진행했어요. 위카페다온은 청소년 꿈 성장 프로젝트 'Daon the STAGE'를 매월 넷째 주 토요일 오후 1시 위카페다온 1층 북카페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8월 다온더스테이지는 거리두기단계 격상으로 아쉽게도 비대면으로 진행했습니다. 사전 녹화를 하여 8월 28일 인스타에 공연 영상을 업로드 하였답니다. (위카페다온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기 위해, 라이브방송 송출이 아닌 촬영 편집본을 위카페다온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8월 다온더스테이지는 각 팀별로 촬영이 가능한 날짜를 조율 후, 모두 다른 날에 촬영을 진행했습니다. 관객도, 환호도 없어 조금은 어색한 분위기 속에서 촬영을 진행할 수밖에 없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 청소년들은 아주 멋진 노래 실력을 보여줬습니다. 8월 다온더스.. 2021. 9.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