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83

Again YMCA 졸업생캠프 Again YMCA 졸업생캠프 오후 5시 YMCA로 짐을 챙긴 아이들이 모여듭니다. 공동체중의 공동체 ‘밥상공동체’겠죠!함께 힘을 합쳐 뚝딱 맛있어 보이는 비빔밥이 만들어졌네요. 내일 아침 7시에 일어나 낙동강으로 자전거를 타러갑니다. 자전거타고 수영하고, 인라인스케이트까지.. 7박 8일 자전거 국토순례를 지도하신 전문가 선생님들이 함께 진행을 해 주신다니 든든합니다. 더운 날씨가 걱정이 살짝 되긴 하는데 우리 아이들 잘 해낼 껄 믿습니다. 40명의 아이들과 10명 선생님들의 신나는 도전 길 위의 배움터 “YMCA 트라이애슬론” 긴 오늘 밤이 되겠지만 행복한 시간입니다. Again YMCA 졸업생캠프 둘째 날 아침~ 새벽 6시부터 일어나 챙겨서 주먹밥 챙겨 7시 30분에 멋진 도전을 하러 출발합니다. 어.. 2018. 8. 17.
찾아가는 민주 시민교육 2015년 12월 16일 하나방송 뉴스 2018. 8. 9.
아이들이 행복한 " 마산YMCA 차일드케어" 개강 맞벌이 부모님들이 방학기간 동안 자녀들을 보육, 교육이 어려운 점을 고려하여 초등학생 종일제 프로그램을 통해 영(spirit), 지(Mind_, 체(body), 사회적관계(Social)의 전인적인 성장을 도모할 수 있도록 준비한 프로그램. “ 마산YMCA 차일드케어”를 개강했다. 한달 동안 30명 넘는 아이들과 함께 한다. 좋은 재료로 만들어진 급식을 먹고, 맛있는 간식을 함께 먹는다. 노래를 부르고, 책을 함께 읽고, 요리도 하고, 만들기도 하고, 전통놀이도, 수영도 견학도 한다. 이 세상 모든 아이들을 우리가 돌보고 교육할 순 없지만 내가 일하는 곳 마산YMCA에 오는 아이들의 여름방학과 부모님들의 여름방학은 행복할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했다. 그리고 열심히 진행할 것이다. 아이들의 웃음 소리가 넘쳐.. 2018. 8.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