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53

마산YMCA '나를 찾아 떠나는 인성여행' 마산YMCA에서 '나를 찾아 떠나는 인성여행' 첫 수업을 4월 16~17일 진동초등학교에서 진행하였습니다. '소통'을 주제로 하여 다양한 게임과 서로의 생각을 나누는 이야기 시간을 통해 재미있게 활동을 마무리하였습니다. 마산YMCA 인성교육은, 성적향상에만 치우쳐있는 현재 교육에서 주변을 돌아보는 넓은 시각을 가진 균형적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고 공감을 통해 부적응에 대한 문제를 파악하여 지지와 협력을 통한 자신감과 자존감 회복을 목표로 합니다. 올해는 경남도 내 초, 중학교 6개교, 지역아동센터 2곳, 방과후아카데미 2곳에 지원할 예정입니다. '나를 찾아 떠나는 인성여행'은 마산YMCA 주관, 경상남도교육청의 주최로 진행됩니다. 2018. 5. 3.
우리동네에서 찾은 자연친구들 4월 21일(토) _ 놀이의 반란 두번째 활동이 진행되었습니다. 아이들과 자신만의 이름표를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앞면에는 이름을, 뒷면에는 별명이나 그림을 그려 하나뿐인 나만의 이름표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아이들이 기대하던 '화전 만들기' 시간! 직접 반죽을 동그랗게 만들어서 대추와 쑥을 올려 보기좋게 꾸미고 모둠선생님과 함께 화전을 구워보았습니다. 조청에 찍어먹으니 그맛은 꿀맛이라네요 한팀은 '새우깡으로 계란후라이 만들기' 실험을 하였습니다. 새우깡을 연료로 삼아서 불을 붙여 계란후라이를 만들어보았는데요, 공장과자에서 나오는 안좋은 기름이 많다는 것을 보여주기위해 실험을 해보았습니다. '선생님 우리엄마보다 계란을 이쁘게 잘구워요!' '평소 먹던 것보다 더 고소하고 맛있어요' 라며 엄지척을 해주던.. 2018. 5. 3.
이순신처럼 생각하고 리드하라! 4월 28일(토)_ 역사탐험대 두번째 활동이 통영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순신공원에서 제 13기 역사탐험대 친구들과 충렬사에서 역사길라잡이 김연진선생님의 '통영의 역사와 이순신장군의 이야기'를 시작으로 각 조원들끼리 함께 할수있는 미션활동시간을 가졌습니다. 강구안거북선으로 가서 아이들은 직접 판옥선과 거북선을 타보며 이순신장군의 용맹함과 리더쉽을 느껴보았습니다. 점심은 중앙시장으로 가서 조별로 충무김밥, 꿀빵 등 자유롭게 사먹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미션도 함께 넣어 재미를 더했답니다^^ 동피랑 마을에서 오후에는 이순신공원으로 가서 런닝맨게임도 진행하였습니다. 탁 트인 넓은 바다를 보며 친구들은 어떤 생각을 하였을까요? 두번째달 활동도 역시 재미있었다고 이야기하는 친구들이 힘이 되어 다음달도 재미있게 준비하.. 2018. 5.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