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원활동/생활협동운동 등대

지방 선거 정책 수다 모임

by 조정림 2022. 4. 2.

등대! 지방 선거 정책 수다 모임을 열다.

 

4월 1일 금요일 밤 등대 촛불님들이 온 오프라인으로 오랜만에 만났습니다. 지방선거를 앞두고 우리의 일상에서 느꼈던 많은 문제들을 공유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정책들을 함께 만들기 위해서입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동시에 진행하여 즐거운 수다의 시간을 가졌는데요. 내가 만약 시장이라면,.. 의원이라면... 교육감이라면... 어떤 정책들을 펼칠지 상상하며 이야기에 꼬리에 꼬리를 물었습니다.

교실 20명 정원,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지역 강사 및 단체화의 협업 추진, 숲 체험 의무화, 정치교육 및 민주적 토론 교육 확대에서부터 직거래 장터 활성화 및 창원시 슝슝통통 놀이터 10호까지 추진, 어린이 전용 체육 시설 및 삶터 가까이 돌봄 센터 운영, 청소년 교통비 무료 지원, 버스 노선 개선 등등 다양한 의견이 나왔습니다.

온라인 토론 결과까지 정리해 보니  20가지 정도 되는 제안들이 쏟아졌습니다. 이 내용들은 등대지기(각 등대모임의 모임 장) 회의를 통해 조금 더 구체화시키고 정책 제안 방법도 결정할 예정입니다.

 


정책 제안 논의를 수다 떨면서 하니 더 다양한 의견들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정책 수다를 마치고 등대 운영에 매우 중요한 사업인 촛불 대학에 대한 아이디어도 함께 나눴습니다. 올해는 대면을 원칙으로 진행하자는 의견이 있었고 다양한 주제와 강사가 제안되었습니다. 

촛불 대학은 4월 중순부터 홍보를 시작하여 5월 중순부터 진행할 예정입니다. 코로나19로 모임이 조금은 느슨해졌는데, 촛불 대학을 등대 활동 활성화의 발판으로 만들어보자고 마음 함께 다지기도 했습니다.

금요일 밤, 수많은 유혹을 뿌리치고 참여한 촛불님들 모두들 참석하기를 잘했다고 합니다. 역시 우리는 만나야 힘이 난다는 걸 다시 한번 확인하는 시간이었습니다.

 

댓글